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퀘스트 2. ARVR 몸으로 느껴봐 VR 고글 게임기 오큘러스
    카테고리 없음 2021. 11. 4. 03:42

    요즘 사회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어요그래서 더욱 더 집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나 TV, PC를 가지고 노는 것도 한계가 있는 것이군요. 뭔가 몸이 근질근질... 손가락으로 소통하고 화면을 눈으로 보고만 있어도 풀리지 않는 갈증이 있습니다.이럴 때 VRAR 기기를 사용하면 정말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만, VR 고글 게임기를 사용합니다.저도 처음에는 얼마나 리얼한가 라고 반문했습니다만, 써 봐도 그 박력이 남아 있을 만큼 꽤~아뇨,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고등학교 3학년인 우리 딸도 이렇게 공부는 하지 않고 열심히 VR을 느끼고 있으니까요.간단히 VR과 AR의 차이를 살펴보면, VR은 가상의 세계이고 AR은 증강현실에서 현실세계의 실제 모습이 주를 이룬다는 점이 다르며, 이전에 포켓몬을 들어올리면 이 게임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아무튼 제가 구입한 건 오큘러스 퀘스트 2예요국내에서는 SKT에서 공급받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현재 생산이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 다음에...
    이 오큘러스 퀘스트 2는 정말 환상적인 VR을 체험할 수 있는 기기로서 게임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영화도 시청할 수 있고 기타 유튜브 VR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불행히도 PS5 는 연동되지 않고 있으며, 넷플릭스 VR 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facebook에서 이 오큘러스를 인수했습니다.
    게임은 기기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64G128G256G 있는데 용량이 클수록 높아지는 것은 당연해서 총 1288GB로 했습니다.
    게임은 오큘러스 앱 내에서 구입해야 하는데 좋은 점은 다른 루트에서 무료 게임 등을 받을 수 있고, 능력이 있으면 개발자 모드로 기기를 변경하여 다른 루트로 다양한 게임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게임의 경우 4만원대로 결코 저렴하지는 않지만 무료 튜토리얼과 기본 제공되는 게임 또는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충분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고글과 컨트롤러가 있는 가장 기본적인 세트입니다게임에 따라 추가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VR 고글 본체, 컨트롤러 2개(2인 이하가 아닌 1인 2개의 컨트롤러 사용), 안경 사용자용 브라켓?그리고 실리콘 커버와 충전기,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를 보면 전면이 막혀서 착용하면 앞이 보이지 않지만 사용 전에 가상 공간 경계를 만들어 사용하면 그 범위를 벗어날 경우 외부가 흑백으로 보이죠. 이것은 고글의 테두리에 4개의 카메라가 있어서 가능한 것입니다.
    안쪽에는 렌즈가 2개 있는데 여기 영상이 송출돼서 눈에 보여요그리고 눈과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또한 아까 전에 실리콘 커버를 이렇게 얼굴에 닿는 부분에 씌우고 있습니다만. 찾아보니 왜 제공하는지 알겠네요.이 커버가 없으면 천으로 되어 있는데, 해외에서 이 부분이 피부에 닿아서 피부병이 되어 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실리콘 커버를 제공하기 시작하신 거죠.
    이것은 브래킷이라고 하는 가죽이 아닙니다만, 안경 착용자를 위해 부속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덮이는 부분을 빼내고 고글 사이에 장착하는 것입니다.그리고, 이 VR 고글은 아래 쪽에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측면에 전원 버튼, 그리고 배터리 표시등이 있어,
    반대쪽에는 오디오 단자와 충전 단자가 있는데 USB-C 타입 단자에서 충전이나 PC에 접속해서 PC게임을 VR로 즐길 수도 있대요.이건 아직 사용 전이니까 나중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트롤러로 조이스틱과 버튼, 그리고 엄지, 집게 손가락용 트리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AA전지로 작동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시간이 나면 유클리포스팅하지만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오큘러스 퀘스트 2와 미러링하고 어떤 게임을 하는지 모니터링 할 수도 있습니다
    맏내 내미가 게임하는 모습..."저도 해봤는데 정말 하늘을 나는 것 같고 배경을 바꿔줌으로써 해변이나 다른 멋진 곳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만큼 실감납니다." 실제로 보이는 해상도는 480p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퀄리티 높은 화면은 아니지만 공간감과 사실감은 그 문제를 충분히 커버하고 남습니다.그리고 PC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더 높은 해상도로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이건 저도 아직 잘 몰라서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오늘은 간단하게 소개만 하고 끝나지만 집 PS5를 내려놓을까 할 정도로 극과 극의 사용감을 느낄 정도로 정말 VR의 끝이라고 할 수 있어요.가격도 PS5에 비하면 절반의 가격으로 가성비도 아주 좋은 것이군요. 한마디로 굿! 굿! 원더풀! ARVR 현실타파!
    제품은 제가 제 돈 안입니다^^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