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제지역의 한도나 이자 상승) 대비)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해보자!카테고리 없음 2021. 6. 8. 06:13
그래서 투자를 위해서 투기를 하는데, 또 반면에 누군가는 실제로 살 집을 사기 위해서 많은 주택담보대출을 조사하고 정보 수집에 나서게 됩니다.
정책은 지속적으로 변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집을 찾는다고 해서 예전처럼 쉽게 해결되지는 않을 겁니다.
특히 갓 사회에 나온 신입생들, 젊은 2~30대 청년층은 집이 없으면 더 미래가 어둡고 구입하기 어렵다고 본인들이 스스로 느끼기 때문에 가격 상승에 갭투자의 변명 혹은 취지가 어떻겠느냐고 시행하였으므로 이에 대한 정보를 잘 살펴보고 금융상품을 올바르게 이해하여 최소 3개월 혹은 길게 6개월 이내에 전입신고를 마쳐야 하는 제한도 생기게 됩니다.
투기과열지구는 서울 및 경기도를 포함해 (성남 하남 과천 등 25개 지구가 지정)됐습니다.
저는사회나가서서울에서생활을오랫동안했는데,상황이안좋은것같아서굉장히아쉬울때도있어요.저와비슷하게입사한동료는회사에서가까운곳으로집을계획하고있었는데정책변경이후에는조금외곽으로밀려나가게되었다면서이사계획을변경할수밖에없었습니다.
이처럼 과거보다 지금부터 주택담보대출 비중이 낮아진 요즘 모은 현금이 부족하면 젊은이나 사회초년생은 금융상품을 이용해 구입자금에 높은 금리를 조달해 집을 사지만 평소 신용등급도 중요하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 쓸 요소가 많아지는 게 현실입니다.
부족한 현금은 준비해야 하는데 정책이 바뀌면서 지금은 한도가 많이 줄어서 최악의 경우 절반 이상 현금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ltv라고 불리는 담보 인정 비율로 계약 중도금은 60%, 10%, 줄은 50%가 적용됩니다. 억대 이상의 차이가 나고 있어 부담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청약은 다음 생에 기약하거나 주변 친구들 주변 건물을 사서 빌라나 상가를 모델링하는 것이 더 낫다라고 판단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정도금액이면주변친구들의도움을받아서건물을짓고투자해도되는돈이기때문에쉽게고를수가없을것같습니다.
저희 집도 작년에 서울로 이사 온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지금도 열심히 진행 중이군요. 노력한다고 해서 시세가 오르는 것만 봐도 따라잡기 힘든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요.
지방의 작은 평수에 살아서 건물을 지어 월세를 받는 것이 빠르다고 판단해 월세 금액의 일부만 갚고 있는 날로 바뀌었습니다.
갭 투자를 막는 정부의 취지는 옳지만 결국 피해를 보는 상황은 일반 서민이 고스란히 받게 되고 탁상공론 ltv가 줄어든 것처럼 매매가 어려울 경우 이는 결국 전세금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전세금이 오르면 매물을 내놓을 수 없는 상황으로까지 갈 것입니다.
현재 어떻게 움직이고 준비해야 하는지는 본인의 생각이지만 부동산 시장에 불고 있는 광풍은 어느 정도 바람이 약해진 뒤에야 dti(대출을 신청하는 소득지표)가 안정돼야 청약 신청에 도전하자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저희와 비슷한 상황에서 무주택자들이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비중을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꼭 자금 융통이 필요한 경우에는 부담을 간소화하고 어느 정도 융통성 있는 취지로 금리 비교를 한 번 알아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시중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이 아닌 금리 부담이 될 수 있지만, 한도가 낮아 단점이 있던 기존 상품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중도금 이후 잔금까지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담대 업무시간은 평일이면 주택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신용등급 조회 후 절차를 모두 밟아 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중도금이 필요한 경우 참고해주세요.
*상기는 업자로부터 자료를 받아 본인이 직접 정리하고 기고한 포스팅임을 알립니다.*
#주택 담보 대출 금리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