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에서 항상 쓰는 천연세제 덕분에 제 생활은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해로운 것도 없으니 정말 쓰면서도 괜찮아요.최근에 유해함이 발견되었다는 뉴스가 나오면 혹시 집에서 쓰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가슴을 쓸어내리기도 합니다.먼저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것은 그릇뿐만 아니라 과일과 야채, 젖병 등도 닦을 수 있어요. 그만큼 안전하게 만들어진 1종 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여러 가지 기준을 세워서 다른 업체와 비교해 보면 그래도 낫다는 판단이 있어서 찾아보게 될 것 같습니다.특히 아이들의 식기를 닦아야 하기 때문에 걱정이 되었는데, 그래도 이건 걱정이 적어졌어요.안 좋은 거는 안 넣었고 완전 천연 엑기스로 만든 거예요여기 자체가 아이들을 많이 생각하고 물건을 만드는 곳이기 때문에 육아 엄마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어요. 처음에는 이런 거에 좀 무식해서 그런지 정말 좋은 거야? 이러면서 의심하기도 했었어요쓰면서도 정말 괜찮을까라는 생각도 들었고 쓰다 보니까 그런 생각을 버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그러면서 몇 년 동안 계속 쓰고 있었어요.천연세제라고 해서 세정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인공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도 산뜻한 소리까지 들을 수 있었어요. 집에서 나오는 기름기가 가득차서 위의 프라이팬도 거품으로 깨끗하게 되는 것을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그리고 저희가 자주 먹는 과일도 갈아먹어야 되는 거 아시죠?이전에는 물을 대충 씻어서 마시고 마시면 안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식기만 닦을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1종이라 과채까지 다 가능하다고 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과일세정제를 따로 준비해서 안 써도 되잖아요 그래서 키친라인이 좀 심플할 수도 있어요이것저것 늘어놓으면 보기에도 더러워져요.깔끔하게 주방을 정리할 수도 있었습니다. 코코넛 성분의 계면황설제라서 거품이 안 날 줄 알았어요 막성 수세미에 물과 함께 붙어서 오물오물 했는데 생각이 바뀌어서 거품력은 정말 좋았어요아니 친환경이 이렇게 거품이 나는 거야?이렇게 자꾸 펌프질 안 해도 되니까 너무 고맙고적당히 누르지 않고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양으로 거품을 만들 수 있는 엄지 굿입니다.천연 유기농 원료라고 해서 가지고 있는 편견을 없앨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나도 꽤 꼼꼼한 기준이 있다 편이라 쓰고 나서 크게 만족하는 게 별로 없어요근데 이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천연세제 중에서도 가장 퀄리티 있게 잘 나온 것 같아요투명한 용기라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고, 혹시 이물질이 들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확인하기 쉬운 용기도 마음에 들었습니다.인공 색소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무명이고, 향료도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무향입니다. 가끔 보면 주방용품에는 진한 과일향이 나는 게 많았는데 생각해 보면 왜 그때는 몰랐는지 모르겠어요그 안에는 인공향이 많이 들어있어요그때는 향 좋은 거 고르려고 했는데 ㅎㅎ 그런 걸로 그릇을 닦으면 분명 잔여물이 많이 남아있을 거예요 그게 다 우리 몸속으로 가족들 몸속으로 들어갔다고 생각하면 소름이 돋아요 ( ´ ; ω ; ` ) 아무리 헹굼을 신경 쓰고 열심히 해도 그게 다 남는다고 하더라고요.그 말을 듣고 나서 너무 충격을 받았어요.어떤 뉴스를 보니 일 년에 우리가 먹는 잔여물이 많다고 합니다.양으로 따지면 비타민 몸집이 작은 질병의 양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정말 너무 소름끼치는 일이에요.그래서 꼭 주방 세제는 잘 골라야 될 것 같아요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가족의 건강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잘 골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생활용품은 모두 매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그리고 소비가 많아서, 그래서 대충 고르거나 양이 많아서 싼 걸 사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안 될 것 같아요.
용량은 500g이나 들어 있어요.자연에서 추출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었습니다.
이게 육아를 하시는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지도 알 수 있었어요.직접 써봐야 압니다.진짜 저도 써보고 편하다고 느꼈어요아기용 성인용 식기를 구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기도 하고, 나누어 사용하면 귀찮기도 합니다.가끔 집에서 고리 구워먹는 거 있잖아요그럴 땐 기름을 다 닦아야 되나 걱정인데 의외로 정말 기름이 잘 닦여요. 그러니까 처음에는 고무장갑 꼈어 그럼요. 이게 진짜 기름기가 없어졌나 싶어서 장갑을 벗어서 만지기도 했거든요.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천연세제를 거품을 내어 그 안에 몇 분 담가 두었다가 문지르면 더 깨끗하게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물이나 물에 담그면 더 잘 떨어집니다.그렇게 마무리를 해야 속이 시원하니까 기분도 상쾌! (웃음) 그리고 요즘에는 맨손으로도 많이 해요여자는 손으로 나이를 먹는다는 말도 있잖아요 그래서 보습까지, 정말 잘 넣어주고 있습니다근데 여기에는 여자들의 보습적인 면도 신경을 써주셨어요.장갑을 끼지 않고 사용하고 나서 건조나 당김이 심하지 않은 것은 정말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그 이유는 글리세린 오이 추출물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조가 심하거나 당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통 고무장갑 안 끼고 빨면 피부가 건조해서 땡기거든요. 원래 건조한 타입이라서 맨손으로 빨면 습진 때문에 정말 고생하거든요.정말 며칠 동안 간지럽고 고생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에요그리고 특히 겨울에 건조까지 하니까 더 심해져요.아무리 핸드크림을 많이 발라도 나아지지가 않아요.그래서 설거지를 할 때 조심해요보습적인 면을 생각해서 만들었다는 게 쓰면서 느껴지는 점이었어요 저희 아이들은 사과, 배 이런 걸 좋아하는데 껍질은 안 먹는데 손에 붙어서 입에 들어갈 수 있으니까 꼭 깨끗하게 닦아야 돼요농약 잔여물이 정말 눈에 보이지 않아서 심각하다는데... 정말 먹는 사람들은 안좋은지 모르시나요?저는 그 다음에는 꼭 갈아먹고 있어요 1종, 2종, 3종이 있는데 이게 1종이거든요.보건복지부 규정에 맞게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저도 처음에는 과일을 세제로 닦아도 되나 했거든요저도 처음에는 좀 편견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만 닦아야 불안합니다.뀨 소리가 나니까 왠지 기분이 좋아지는 건 왠지... 진짜 이거 하나만 갖고 있어 하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이라 정말 편리하답니다.매일의 가사라면 뭔가 싼 것이 아니라 더 생각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가끔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라고 하니 환경을 오염시키지는 않을 것입니다.요즘에는 정말 환경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아요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이라고 함부로 쓰면 안됩니다. 그래서 천연주방세제로 계속 쓰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