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캐쳐정규 2집 Apocalypse:Save us 한정판카테고리 없음 2022. 5. 11. 04:28
드림캐쳐 지금부터 5년 전 CHASEME으로 다가온 그룹 드림캐쳐는 지금까지 걸그룹에서 볼 수 없었던 어두운 분위기의 메탈이 가미된 음악으로 제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주제가로도 어울릴만한 노래는 평소 메탈과 신나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했던 저에게 드림캐쳐의 등장은 사막의 오아시스 같았습니다.
이후 굿나잇, 뛰어올라, 풀몬, 하늘을 넘어 데자브, SCREAM, ODDEYE, 이클립스 등 앨범마다 드림캐처만의 색깔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비록 이런 팀 색상 때문에 국내에서는 마니아 성향이 강한 약간 한정된 팬덤을 가지고 있어 늘 아쉬웠습니다. (오히려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그룹) 한 그룹의 팬으로서 나름대로 감사의 의미를 담고자 이번에 정규 2집 APOCALYPSE : SAVEUS가 발매되었다는 소식에 한정판 앨범 하나를 직접 구매했습니다.DREAMCATCHER 2ND ALBUMAPOCALYPSE : SAVE US
요즘 앨범 포장은 아주 귀빈 대접을 받는 것 같아요. 푸짐하게 에어 충만한 포장까지.
어쨌든 그렇게 상처받지 않고 깔끔하게 도착한 드림캐처 2집 정규앨범 APOCALYPSE:SAVEUS! 지금까지 드림캐처 앨범 디자인 중 손에 꼽힐 정도예요.
수록곡도 MAISON(메종) 타이틀곡을 필두로 총 14트랙으로 가득 차 있어 듣는 노래가 많은 것도 정규앨범만의 매력입니다. 특히 멤버별로 솔로곡까지 한 곡씩 담아 각 멤버 팬들에게 마치 선물과도 같은 이번 앨범입니다.
▶PLAYLIST◀01. Intro : Saveus02. Locked Inside ADoor 03. MAISON [TITLE] 04. Starlight 05. Together 06. 너를 위하여 (Always) 07. Skit : Thesevendoors 08. Cherry (RealMiracle) 지유 09. NoDot수아 10. 황홀경 시연 11. 한겨울 12. Forrullay
한정판으로 일반 버전과 달리 구성도 풍부합니다. 두 번째 앨범 CD를 시작으로 북렛, 홀로그램 포스터 카드, 포토 카드, 팝업 카드, 코르크 코스터, 폴디드 포스터까지 두꺼운 양장 박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CD를 재생하기 전에 먼저 부클릿부터 살펴봤습니다. 이번 앨범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의상과 모습으로 구성된 화보가 들어있으며, 역시 최애 멤버인 지유가 첫 번째로 들어옵니다.
맨 뒤에는 가사도 잘 수록되어 있어요.
포스터는 종이관이 아닌 접은 형태로 제공되어 조금 아쉬웠지만, 현재 제 환경상 걸어놓을 때도 보관할 때도 없었기 때문에 펼쳐서 한번 감상하고 다시 예쁘게 접어 넣었습니다. 무너져가는 지구를 배경으로 하다 보니 분위기는 어둡지만 드림캐처 멤버들은 지구를 구하기 위해 다른 세계에서 온 듯한 모습을 충분히 잘 살리고 있습니다.
접힌 포스터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각 멤버들의 홀로그램 포스터 카드.
랜덤으로 증정되는 포토카드와 팝업카드는 기대했던 지유는 역시... 4장 중 1장도 없네요. 참고로 포토카드 뒷면에는 해당 멤버의 인사와 사인이 있습니다.
● 포토카드 : 가현, 유현, 수아 ● 팝업카드 : 한동
코르크 코스터에서 드림캐쳐를 감상하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멋진 디자인의 드림캐처 정규 2집 CD! 요즘 포터블 CD플레이어로 음악을 듣는 분이 거의 없는 세상에서 아직도 앨범이 CD라는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신기합니다. 이제 꼭 음악을 저장하고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상품으로 변화해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카세트테이프와 CD플레이어의 시대에 살았던 저였던 만큼 저에게는 CD는 분명 음악을 담기 위한 매체입니다. 아끼는 D-E01에 드림캐처를 넣고 이제 오리지널 사운드로 즐겨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MZ-RH1MD 플레이어에서 리핑이나 라벨링을 해볼까 합니다.
14곡으로 정성스럽게 채워진 정규앨범다운 약 44분 러닝타임! 2만원 앨범 가격은 하고도 남을 것 같아요.드림캐처 드디어 1위! 진짜 꿈을 이루는 1924일만!
이렇게 첫 드림캐쳐 앨범 리뷰를 진행하던 중 뜻밖의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드디어! 드림캐처가 MBCM '쇼챔피언'에서 꿈에 그리던 1위를 차지했습니다. 무려 데뷔 후 1924일 만에 기적 같은 경사였습니다. 정말.. 실력과 노력, 그리고 강한 개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떠오르지 않아서 항상 아쉽고 아쉬웠는데 이렇게 1위라는 업적으로 인정받고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이제 날개를 달고 더 높이 날아가는 일만 남았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이튠즈 및 해외에서도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번 정규 2집은 MAISON(메종) 타이틀부터 시작이 심상치 않은 상황! 앨범을 낸 보람이 최대치입니다.
그동안 여러 경로로 의도치 않게 나누고 선물을 받아 드림캐쳐의 다양한 앨범을 보유하게 되었는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제 2집에서 또 다른 조각을 채웠기 때문에 여유가 생기는 대로 빈자리를 하나하나 채워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드림캐처 이제 제대로 뛰어오르길!제로 컬렉션